김진표 민주통합당 원내대표(오른쪽)가 26일 오후 수원일보를 방문해 이호진 발행인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김진표 민주통합당 원내대표(수원 영통)는 26일 "한나라당은 디도스 특검법과 관련, 민주통합당의 원안을 그대로 수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수원일보를 방문해 이호진 발행인과의 환담에서 이같이 말한 뒤 "한나라당이 지난주 일방적으로 본회의를 강행했다가 시간만 낭비한 결과 아무것도 하지 못했다"며 디도스(DDoS) 특검법 등의 처리 무산 책임이 한나라당에 있음을 분명히 했다.

김 원내대표는 "디도스 특검법에서 한나라당 관계자들을 제외하거나 수사대상에서 청와대와 경찰청의 축소 은폐 의혹이 일고 있는 부분을 삭제하는 것은 결코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론스타 논란과 관련해 "론스타를 둘러싼 각종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지 않고 외환은행을 매각하는 것 결코 용납할 수 없다"면서 "정부가 외환은행의 하나금융지주 자회사 편입신청을 승인한 것은 명백한 불법행위라는 사실이 민변의 검토결과에 따라 드러났다"며 국정조사 도입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김 원내대표는 "한나라당과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쇄신을 빌미로 당리당략만을 일삼지 말고 민생을 살리라는 99% 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더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