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생활 속의 녹색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되는 '2012 경기정원문화박람회'의 착공 기념 심포지엄이 '공원, 도시농업을 품다'를 주제로 오는 5월 3일 오후 2시부터 수원에 있는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대강당에서 열린다.

경기도와 수원시가 주최하고 경기농림진흥재단, 경기도농업기술원, (사)한국조경사회가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최고의 공원 전문가들이 모여 공원의 미래상과 도시농업에 관한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고,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이 '박람회 마스터플랜'을 발표한다.

심포지엄에 앞서 예창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 염태영 수원시장, 민기원 경기농림진흥재단 대표이사, 이민우 한국조경사회장 등 4개 기관장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官) 주도가 아닌 시민에 의해 지속가능한 새로운 공원 모델을 제시하는데 상호 협력키로 할 예정이다.

심포지엄 참여자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증정 이벤트로 열린다. 식전 경희대 음악대학원 금관 5중주의 미니 도시농업콘서트를 비롯, 참석자 전원에게 봄배추 모종을 1인당 6개씩 증정한다.

종합토론에는 성균관대 김동엽 교수가 좌장을 맡고 ▲조명자 수원시의원 ▲송정섭 농촌진흥청 도시농업팀 과장 ▲김인호 신구대 환경조경과 교수 ▲김준혁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 칼리지 교수 ▲유문종 수원르네상스포럼 운영위원장 ▲안명준 환경조경발전재단 사무국장 ▲동아일보 남경현 사회부 차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