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 모든 고등학생들이 학급에 비치된 대입자료집으로 진학의 꿈을 설계할 수 있게 됐다.

경기도교육연구원은 학생 눈높이에 맞는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정보만을 담아 최근 도내 모든 고등학교에 2013학년도 대학입시 자료집 '너의 꿈을 펼쳐봐!'를 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고교생들이 대학입시에 대한 궁금증과 갈증을 스스로 해결하고 자신의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됐으며, 도내 모든 고등학교의 전 학급에 1부씩 총 1만3000부가 배포됐다.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까지 대입정보 자료를 안내한 경우는 처음이고, 그동안 대학 등이 3학년 학생들에게 자료를 전달했지만 1~2학년은 전국적으로 드물었다고 도교육연구원은 설명했다.

'너의 꿈을 펼쳐봐!' 자료집은 ▲대입입시 전략 안내 ▲대학별 전형 안내 ▲ 입학사정관제 전형 ▲예체능계열 특수목적대학 ▲부록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부록은 입시용어 해설, 자기소개서 작성법, 2013학년도 전형별 주요대학 수시모집 안내 등을 수록하고 있다.

특히 각 주제별로 묻고 답하기 코너를 마련해 학생들이 대학입시 정보를 충분히 숙지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하고 자료집 제작은 경기도교육연구원 대입 상담교사단이 맡았다.

상담교사단은 수년 동안의 진학지도 경험으로 도내 안팎에서 '진학전문가'라고 인정받은 교사들로 구성돼 있다.

경기도교육연구원은 앞으로 고등학교는 물론 중학교까지 활용할 수 있는 진로진학 자료집을 제작해 교사, 학부모, 학생에게 유익한 진로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