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금년도 9월 고 1·2 전국연합학력평가 및 고3 수능 모의평가를 16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내 318개교 30만9천명이 참여하는 이번 수능 모의 평가는 학교 교육의 내실화를 기하고, 교사의 평가권을 강화 해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고 1·2·3 학생 및 학부모들의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불안심리 해소와 사교육비 절감, 진로지도 자료 제공과, 고3 수험생들의 본 수능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모의 평가를 통한 수험 대비 방법을 제시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수능 모의평가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해 본수능과 같은 출제 시스템으로 실시되는데, 영역은 2005학년도 수능과 같이 언어영역, 수리영역, 외국어영역, 사회·과학·직업탐구영역, 제2외국어 및 한문영역으로 구분되며, 문항수·배정고사 시간 등도 대학입학수학능력시험과 동일한 방식으로 실시된다.

또한 평가 후 학생 개인별 성적표, 담임용 성적일람표,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교과 담임용 성적 분석 자료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에서는 평가 종료 후 곧바로 각급 학교 및 졸업생 등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평가 문항 및 정답, 해설을 다음 주소 : http://www.kerinet.re.kr/(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 교수학습 -> 교육평가 -> 성취도평가(고)에 탑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