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마포 공덕동 본사 에서 중소기업 임직원 및 신보 창업스쿨 수료생 200여명을 초청해 ‘경제 전망 및 CEO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법’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경제시장 예측과 산업별 리스크 대응방안 모색을 통해 중소기업의 위기관리 능력을 강화하고, CEO의 스트레스 관리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중소기업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1부 강연은 한상완 현대경제연구원 상무가 ‘국내외 경제 흐름 및 리스크 대응 방안’을 2부 강연은 이동환 고도일병원 원장이 ‘CEO의 스트레스 관리 및 헬스 리더십’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원고·엔저 현상으로 인해 중소기업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방안도 포함돼 수출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현창익 기업지원부 부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 경영 현장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적기에 제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강 참가 희망자는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 공지사항을 참조해 신청 접수하거나, 신보 기업지원부 담당자(02-710-4669)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