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도자조형테마파크 세라피아에서는 도자와 함께 하는 다양한 어린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9일까지 열리는 도자 봄 축제, ‘꽃도미(花陶美)축제’가 한창인 이천 세라피아에는 ‘1박2일 힐링캠프’와 체험형 전시 ‘도자와 함께하는 에릭칼 한국 특별전’, 도자 이벤트 ‘도자나무소원달기’, 여기에 어린이날 특별 공연 브레멘음악대와 매직쇼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이 열린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세라피아의 인기 프로그램, ‘1박 2일 힐링캠프’는 도자와 함께하는 가족 캠핑 프로그램이다. 창조센터, 토야지움 등 전시관 관람과 함께 옹기 만들기, 흙놀이, 물레 아카데미 등 이색적인 도자 체험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참가비는 1인 4만원으로, 참가 신청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세계 동화계의 거장 ‘도자와 함께하는 에릭칼 한국 특별전’이 열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총 68점의 원화 전시와, 영어 애니메이션 감상, 전시 연계 도자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색 도자 이벤트 ‘도자나무소원달기’는 대규모의 도자나무에 어린이가 직접 그림을 그리고, 소원을 적어 꾸민 종(鐘)을 달고, 나무에 달린 선물상자를 떼어가는 도자 이벤트다. 선물상자에는 도자피리를 기본으로, 고가의 달항아리 부터 도자 접시 등 다양한 상품이 복불복으로 들어있으며, 참가비는 5천원으로, 꽃도미 축제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브레멘음악대는 동화를 각색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공연으로,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의 재밌는 연기와 퍼포먼스가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클래식과 가요, 올드 팝송 등 다양한 음악에 화려한 비보잉 공연까지 곁들여진 화려한 공연으로, 4일 오후 2시, 3시 30분 두 차례 열리는 무료공연이다.

끝으로 5일 2시에는 어린이에게는 꿈과 환상의 세상을 보여주고, 어른에게는 아름다운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마술쇼가 열린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