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인터넷지역신문협의회(회장 고홍철 제주의소리 대표·이하 지인협)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동안 울산에서 정기모임을 개최했다.

울산포커스(대표 이원호)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모임은 1년 앞둔 4대 지방선거에 공동으로 대응하는 등 지인협 발전을 위한 정책방안 등을 주로 논의했다.

이날 모인 회원사 대표단은 내년 실시될 지방선거가 인터넷신문의 위상을 높이는 중요한 선거라고 강조하며 여론조사 공동 실시 등 적극적으로 선거 보도에 머리를 맞대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각 지역 고유의 맛과 건강을 지키는 맛집을 소개하는 '전국 먹거리 100선'과 지역의 이색 인물을 찾아내 소개하는 '(가칭)향토사람들' 등의 공동기사를 내놓는 것을 올 하반기 역점사업으로 선정했다.

정기모임을 마치고 회원사 대표단은 울산의 명소인 장생포의 고래생태관 견학, 울산 앞바다 고래 서식지를 둘러보는 관경선 관람 등 문화유산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지역신문협의회 회원사 대표단. ⓒ지인협

고홍철 회장은 "각 지방에서 치러지는 선거 보도에 각 회원사의 역량을 결집해야 독자에게 양질을 갖춘 기사를 제공할 수 있다"며 "공동으로 이슈를 만들어내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난 2005년 출범한 한국지역인터넷신문협의회는 지역 광역시도의 권역별 인터넷신문가 참여하는 언론사 협의체로 경북인뉴스와 대덕넷, 디트뉴스24, 성남일보, 세종의소리, 수원일보(수원닷컴), 시민의소리, 울산포커스, 인천뉴스, 제주의소리, 충북인뉴스, 평화뉴스 등 12곳이 회원사로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