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의전당(이사장 조재현)과 경기도립국악단(단장 김재영)은 여름방학을 맞아 대한민국 미래인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음악회’를 경기도문화의전당 행복한대극장에서 8월 9일과 10일 이틀간 진행한다.

경기도립국악단 ‘청소년음악회’에서는 아시아 여러 나라의 음악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먼저 우리나라의 대표 음악인 아리랑, 그 중 밀양아리랑·진도아리랑을 변주하여 작곡한 관현악 ‘남도아리랑’과 민요 도라지를 화려하게 편곡하여 만든 가야금협주곡 ‘도라지’를 통해 한국음악의 미를 엿볼 수 있다.

또 북한 특유의 개량악기와 한국 전통악기의 아름다운 앙상블을 감상할 수 있는 관악7중주 ‘황금벌’을 통해 각 나라의 특색을 느끼며, 그 속에 숨은 다양한 음악적 재미를 찾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통통튀는 재미있는 해설과 현장중계를 통해 우리악기를 세세하게 배워보는 시간을 준비했다. 교과서 속 사진과 글로만 배우던 악기를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교육적인 시간으로, 악기가 모여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하모니는 올 여름방학 청소년들의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경기도립국악단 단장 김재영은 “지루한 방학을 보내던 학생들에게 특별한 재미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한국의 전통음악을 마술과 함께 즐겁게 익히고, 더 나아가 베트남,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음악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만족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