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최승대(가운데) 사장이 본격적인 현장경영 방침을 밝히고 사업현장 점검에 나섰다. <사진=경기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사장 최승대)는 20일 광교신도시 이후 최대사업으로 추진중인 남양주 진건·지금지구 ‘다산’도시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현장경영에 나섰다.

최승대 사장은 보상현황과 지장물 철거현장을 둘러보고 주민들을 만나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분진, 소음, 교통문제 등 여러 가지 불편사항을 청취하였다.

또한 사업진행 상황을 보고 받는 자리에서는 더운 날씨에도 고생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언급하며 “보상이 사업 현장에서 첫번째 업무다” 며 “민원인을 처음으로 맞는 곳인 만큼  민원인에 대해 최대한 친절하게 하고, 세입자 대책 등 주민편의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20일 남양주 다산도시를 시작으로 가평전원주택, 22일 동탄2신도시, 수원팔달주차타워, 23일 원곡물류단지, 어연한산 외투단지, 전곡해양산업단지, 26일 고양관광문화단지, 일산주차타워, 양주섬유지원센터, 28일 고덕산업단지, 황해포승지구 등이다.

한편 남양주 다산 진건·지금 지구는 경기도시공사가 광교신도시 다음으로 단독 시행하는 신도시 규모의 사업지구로서 남양주시 도농동, 지금동, 가운동, 이패동 일원에 전체면적 475만㎡(144만평)에 인구 약 8만명, 세대수 3만세대로 조성될 예정이다.

'다산' 도시는 서울과 인접한 입지적 장점과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등 뛰어난 광역교통 접근성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지하철 8호선 연장선(별내선)이 지구 내를 경유하여 진건지구 중심부인 상업지역에 역사가 설치되면 전철로 서울 강남까지 30분이면 접근할 수 있다.

다산도시(진건/지금)는 현재 보상 및 설계 진행중으로 진건지구는 올 연말, 지금지구는 내년 상반기에 부지조성공사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2014년 하반기부터 택지공급을 시작으로 2015년 상반기 주택분양을 거쳐 2017년 아파트 입주를 통해 신도시급의 경기동북부지역의 핵심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