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행궁 화령전 앞에 설치된 '평생학습 행복발전소' 홍보체험관을 시민들이 둘러보고 있다.<사진=수원시>
수원시는 지난 13일과 14일 '생태교통 수원 2013'이 열리는 화성행궁 광장에서 '꿈지락-꿈을 위해 배우는 知, 즐거운 樂 학습'이라는 주제로 제7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성과를 수원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축제의 장으로써, 궂은 날씨에도 많은 시민들의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배움마당, 나눔마당, 소통마당, 참여마당 등 분야별로 진행됐다.

배움마당에서는 평생학습 홍보·체험관 등이 운영됐고, 나눔마당에서는 평생학습에 참여한 시민들의 작품 등을 전시했다. 소통마당을 통해 청소년과 성인들이 동아리 경연대회를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고 참여마당은 성인 문해(한글교실)한마당, 도전! 청춘골든벨, 어린이 백일장 등이 열렸다.

특히 축제장에 마련된 전통문화놀이터에는 건전한 놀이문화에 대한 안내와 함께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어 시민들은 짚풀공예, 연 만들기 및 날리기, 제기만들기 등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

각 분야별 수상자로는 성인동아리 경연대회에서 푸른나래(SK청솔노인복지관) 팀이, 청소년부문은 아르케(삼일공고) 팀이, 평생교육기관 홍보체험관 부문에서는 수원시 청소년육성재단, 작품전시부문에서는 수원장복먹빛사랑(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문해(한글)교육 한마당에서는 예쁜글쓰기 부문에 버드내노인복지관 김영진님(85세), 글짓기 부문에 무봉종합사회복지관 최영순님, 도전! 청춘골든벨에서는 이지안 님이 대상을 차지했다.

행사를 총괄한 남장우 교육청소년과장은 "축제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제공의 자리"라며 "배움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시민이 만들어가는 학습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평생교육기관 홍보체험관인 '수원시 평생학습 행복발전소'는 화령전 앞에서 '생태교통 수원 2013' 기간 동안 운영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