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엄격한 과정심사를 통해 선정된 실업자 및 취업준비생을 위한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 스포츠산업마케팅 과정을 (주)엠아이티능력개발원에서 11월 18일 개강을 앞두고 있다.

스포츠산업은 기존산업과 복합적인 산업구조를 띤 광범위한 시장기반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IT분야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직·간접적인 소비증대로 문화·예술·관광 등 스포츠 연관 산업과 스포츠 서비스 산업과 연계되어 빠른 발전이 예상된다.

- 훈련과정의 차별성 '실무위주 교육편성'

스포츠산업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훈련을 기본으로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기준 및 대학교 교수학습과정에서 과감히 탈피, 실무위주의 훈련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스포츠마케팅실무, 스포츠영업관리, 기획실무, 스포츠영어회화, 현장실무, 산업체 실무수행과 스포츠경영관리사자격취득과정 등의 커리큘럼이 돋보인다.

- 전문적인 교육과정 '스펙을 높여라'

훈련수료 후 각종 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인 스포츠경영관리사, 국가공인 CS리더스 자격증 및 민간자격 다수 부여), 공모전 준비 및 대한태권도협회의 산업체 실무수행 등 입사를 위한 최소 어학시험 점수 획득 및 취업에 필수적인 다양한 스펙을 갖춰 수료와 동시에 즉시 취업이라는 훈련목표를 달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 균형잡힌 교수진 구축 '현장 밀착형 지도 및 전문가 교수진'

대학 및 산업체에서 다양한 전공, 다양한 경력의 교수진들이 장기간 교육훈련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긴장감을 유지시켜 무력감을 해소하며 관심 취업분야의 훈련교사와 매칭을 통해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

(주)엠아이티능력개발원은 "최근 극심한 취업대란의 원인중 하나로 정규대학의 학습과 실제 일자리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능력간의 괴리 때문"이라고 설명하면서 "기업이 신입사원 교육비용 지출을 꺼려하고 산업현장에 곧바로 투입할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인재를 원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산(産)과 학(學)의 간극을 메우는 무기를 갖는 것이 취업성공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만 15세 이상 실업상태인 남녀 누구나 가능하며 수료 후 취업분야로는 스포츠산업관련 기업, 대형 스포츠구단, 단체 및 협회, 각 스포츠시설 분야의 기획 및 행정, 프로모션 기획 등 관련기관에 인턴 및 정규직 입사지원과 관련해 취업지원 서비스까지의 사후관리를 받게 된다.

훈련 수강료와 교재비, 실습비 등 교육과정 중 필요한 모든 비용은 고용노동부에서 100% 지원하며 2013년 11월 18일부터 2014년 3월 31일까지의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동안 매달 최대 316,000원의 훈련수당 등이 지급된다. 본 교육과정 수강신청은 구비서류(신분증, 우체국통장, 반명한판 사진 1매)를 갖추어 교육원으로 직접 방문을 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할 수 있다.

문의 : (주)엠아이티능력개발원 031-224-3636 www.m-it.or.kr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