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호 위원장이 행사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는 모습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원장 김진호 의원(새누리당, 여주2)은 6일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막된 ‘G FOOD SHOW 2013’ 행사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고 시·군별 농특산품 전시부스를 돌며 행사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경기농산물의 시장 경쟁력 제고와 안전한 먹거리로서 식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올 해로 5회째를 맞이한 G FOOD SHOW 2013 행사는 “G, 세상과 ‘맛’[만]나다” 슬로건을 내걸고 9일까지 코엑스 전시관 3층에서 계속된다.

이날 김진호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가 경기 농특산물을 알리는 홍보의 장을 넘어 국내 최대의 식품․농업 박람회장으로서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일본산 농수산물 방사능 오염 피해여파로 타격을 받고 있는 수산물 소비 진흥에도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 박수영 행정1부지사를 비롯하여 조재록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 조창준 한국농업경영인 경기도지회장 등 농업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개막식에서는 쌀 소비촉진과 쌀 가공제품시장의 확대를 위하여 제6회 전국 쌀가공제품 품평회 시상식이 있었는데 영예의 대상은 라이스파이㈜에서 출품한 오메기떡이 차지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