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김희겸(가운데) 행정 2부지사를 비롯한 도공무원들이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전개해 현재 90여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에 노력해왔다. <사진=경기도>

김희겸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한 경기도청 공무원들이 13일 연천에서 '희망의 집 고치기 사업'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희망의 집 고치기 사업'은 지난 4월 15일 경기도와 한국해비타트가 한 부모 및 노인세대, 장애인 등 어려운 저소득 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집을 수리해 주는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말까지 경기도 31개 시.군 100가구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집 고치기 봉사활동은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에 소재한 약50㎡(15평) 규모의 한 부모 가정에서 진행됐으며, 방2개와 거실1개의 창문, 도배, 장판 교체 등의 수리가 완료돼 희망의 보금자리가 탄생했다.

가구주 안 모씨는 "집안 살림이 어려워 창문 교체, 도배 등은 엄두도 내지 못해 겨우살이가 막막했다”며, “경기도와 해비타트가 집 고치기를 해줘서 올해부터는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됐다"고 행복해 했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한국해비타트와 협력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업에 내실을 기해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