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표적인 소리꾼 장사익, 장새납 연주의 대가 최영덕과 함께 삶을 주제로‘송년음악회-사노라면’이 27일 오후 8시 경기도문화의전당 행복한대극장에서 열린다. .

경기도립국악단은 이번 공연이 관객들에게 가슴속 깊숙한 곳에 자리 잡았던 자신의 이야기를 발견하고 따스한 희망을 품으며 인생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의 정서와 삶을 노래하는 이번 송년음악회는 국악관현악곡‘남도아리랑’으로 시작해 장사익의 음성으로 듣는‘아리랑’으로 끝맺음한다.

장사익의 유명하고 주옥같은 ‘허허바다’, ‘꽃구경’, ‘삼식이’,‘봄날은 간다’,‘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들이 무대에서 모두 국악관현악으로 새롭게 편곡되어 연주된다.

풍부한 성량과 가창력으로 한을 토해내듯 노래하는 장사익과 혼을 담은 아름다운 연주를 선보일 경기도립국악단의 송년음악회는 올 한해 마지막을 장식할 명품공연으로 음악을 통해 삶의 전율을 느끼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또한 장새납(겹서를 가진 목관악기로 1960년대에 북한에서 태평소를 개량하여 만든 악기) 연주의 대가 최영덕 연주자의 풍부한 음량과 화려한 기교로 연주되는 ‘열풍’과 ‘어메이징 그레이스’를 통해 열정적인 삶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