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도지사 김문수)와 경기도문화의전당(이사장 조재현)은 올 한해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해 2013 윈터페스티벌을 6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문화의전당 행복한대극장과 아늑한소극장에서 펼친다.

12월을 특별하게 해줄 경기도문화의전당의 윈터페스티벌은 클래식, 국악, 발레,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에서 엄선한 명품 레퍼토리로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하면 좋을 공연 7편을 선보인다.

1. 국립발레단 호두까기인형 - 온 가족이 함께 보는 크리스마스 판타지

세계적으로 12월이면 어김없이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한 발레 <호두까기 인형>이 각광을 받는다. 겨울 시즌 고정레퍼토리인 만큼 다양한 안무가 버전이 존재하지만 국립발레단은 볼쇼이발레단을 세계 정상으로 만든 유리 그리가로비치 안무 버전을 선보인다. 선이 굵고 역동적인 춤을 선호하는 그리가로비치의 버전답게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선보이며 고난이도 기교를 섬세하면서도 날카롭게 꾸밈과 동시에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무대로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특히 주인공 마리와 왕자의 결혼식 피날레가 펼쳐지는 2막에서는 스페인·아리비아·중국·프랑스·러시아 등 각국 전통 춤이 흥겨운 퍼레이드로 등장하며 ‘꽃의 왈츠’, ‘눈의 왈츠’로 가장 현란하고 아름다운 무대를 수놓는다.

크리스마스 아침의 설렘과 환상을 발레 특유의 섬세한 아름다움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무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립발레단 단원들의 뛰어난 기량으로 감상할 수 있다.  

2.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 성탄특별초청공연 - 공연전문가 82인이 뽑은 연말 추천 공연 1위

세계 3대 소년합창단의 하나이자, 전 세계 유일의 아카펠라 소년합창단인 파리나무십자가소년합창단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준비한 이번 공연은‘모짜르트의 자장가’, ‘로시니의 고양이 이중창’등 정통클래식과 ‘헨델의 할렐루야’, ‘아베마리아’등의 성가곡, 크리스마스 캐롤 및 ‘넬라판타지아’등의 크로스오버에 이르기까지 환상적인 레퍼토리로 최고의 감동을 선물한다.  

3. 경기도립국악단 송년음악회 ‘사노라면’ - 연말 최고 효도선물

인생의 모든 희로애락을 소리로 풀어내는 소리꾼 장사익과 국악관현악의 진수를 보여주는 경기도립국악단이 만나 한 해의 끝자락 삶을 돌아보는 감동적인 하모니를 선보인다. 이번 음악회는 대중적 정감과 한의 정서가 녹아있는 독특한 음색의 소리꾼 장사익과 경기도립국악단의 열정적이고 아름다운 국악관현악 협연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단 하나의 무대이다. 

4. 뮤지컬 ‘식구를 찾아서’ -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듬어줄 사람냄새 물씬 나는 감동 뮤지컬

아픔을 가진 두 할머니와 닭·개·고양이의 정을 진하게 우려내 현대사회의 소외와 외로움을 웃음과 감동으로 버무려 평단의 찬사와 관객들의 입소문을 얻었으며, 대한민국 창작뮤지컬의 미래라는 평가를 받은 뮤지컬 '식구를 찾아서'로 훈훈한 연말을 책임진다.

5.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 남녀노소 누구나, 해외에서 더욱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어울리지 않을 듯 한 우아한 발레리나와 역동적인 비보이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로 미국, 영국, 일본, 싱가포르 등 130개국의 200만 관객을 매료시킨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로 사랑스런 연말을 보내보자.

거리의 춤꾼 석윤을 향한 발레리나 소연의 애절한 사랑은 우리가 잊고 있던 순수한 사랑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하며, 발레와 비보잉이라는 상반된 장르가 지닌 매력이 시종일관 무대에서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6. 경기도문화의전당 소통, 톡 TALK 시리즈 3 - 배우 조재현의 모노 토크 ‘나는 여전히 꿈꾼다’

‘꿈’을 주제로 2013 `소통, 톡 TALK`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한다. 진실한 연기 뿐 아니라 다양한 예술행정 활동으로 끊임없이 변신을 시도하는 인간 조재현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현실에 매몰되어 꿈을 잊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위안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한다.  

7. 경기필하모닉 크리스마스콘서트 ‘브라스 판타지’- 단언컨대, 지상 최고의 브라스밴드!

귀로만 듣는 클래식이 아니다. 눈으로도 즐기는 브라스 판타지가 무대에 오른다.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모든 목관악기, 금관악기 그리고 타악기가 총출동하는 이번 공연은 2013년 크리스마스를 맞아 경기필이 야심차게 준비했다.

무대와 객석을 넘나드는 다양한 퍼포먼스로 지금껏 관객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클래식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호두까기 인형’을 시작으로 ‘레미제라블’,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등 익숙한 뮤지컬 넘버와 영화음악들로 친근한 브라스 세계로 인도한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의 윈터페스티벌을 가볍게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할인이벤트도 준비되어있다. 여러편의 공연을 즐기는 공연 매니아들을 위해 3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해주는 ‘As You Want’ 할인이벤트가 진행되며, 수능으로 지친 수험생은 수험표 지참 시 동반 3인까지 20% 할인된 가격으로 윈터페스티벌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