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대표 여성 온라인 경력개발 서비스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가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안전행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는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가 전국 600개의 중앙부처 및 자치단체의 1200여개 서비스 사례 중 ‘서비스 정부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됐으며, 4일 본선에서 국토교통부, 농촌진흥청, 관세청, 인천시, 대구시 등 총 12개 기관과 겨뤄 안전행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업무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타 자치단체 및 중앙부처 · 지자체 ·공공기관과의 공유, 자발적인 벤치마킹을 통한 사례확산을 위해 진행하는 행사다.

정부 3.0 경진대회 청중평가단은 꿈 날개 사업이 정부 3.0이 추구하는 공유, 협력, 개방, 소통의 개념을 잘 표현하는 한편 여성취업지원에 매우 도움이 되는 우수한 사례라고 평가했다.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는 온라인을 통한 고용가능성진단, 직업/창업 역량진단, 400여종의 온라인교육과 취업코칭까지 연계한 이러닝시스템으로 2005년 개설 이래 지금까지 약 50만 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2만 2천여 명이 취업코칭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