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경기교육행정 발전 토론회가 도교육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사진=경기도의회> 

교육행정의 질적 향상을 위한 '경기교육행정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10일 경기도교육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김경호 경기도의회 의장의 축사로 시작되었으며 경기도교육청일반직공무원협의회 김영돈 회장의 발제에 이어 이재삼 교육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권진수 양서고등학교 교장 △조광명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의원 △신영진 前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관장 △송하성 경기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장 등이 토론자로 나섰다.

토론회는 지원행정의 질적 향상을 위한 교원업무경감 정책방향, 학교 조직 재구조화 방안, 교육행정직 처우 개선 문제, 교육예산의 분배 및 집행 문제, 학교행정의 자율성 보장 등 경기교육행정의 현안에 대하여 각계 전문가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재삼(경기 3, 교육) 의원은 "일선학교에 배치된 교육행정공무원이 학교의 다원적 인적 체계속에서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소관부처와 교육청, 학교 모두가 긍정적이고 균형잡힌 인식의 대전환과 소통을 위한 공동의 노력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