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 PLAZA 수원점은 지난 2003년 2월 28일 오픈한 이후 올해로 개점 11주년을 맞았다.

수원역에 위치한(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AK PLAZA 수원점은 지난 2003년 2월 28일 오픈한 이후 올해로 개점 11주년을 맞았다.

11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수원시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AK PLAZA 수원점은 명실상부한 수원지역 제1의 백화점으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수원 상권의 핵심명소로서 지역의 랜드마크로 인식되고 있는 AK PLAZA 수원점은 지난 2012년 4월 리뉴얼 확장공사를 끝내고 새로워진 모습으로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2013년 5월 식품관 오픈을 통해 전 상품군을 고루 갖춘 백화점으로써 지역 최고의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AK PLAZA 수원점 규모는 B1층에서 7층까지 8개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480개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다.

버버리, 에트로, 토리버치, 타임, 미샤, 구호 등 프리미엄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 외에도 20~30대 젊은층에게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노스페이스, 뉴발란스, MCM, 유니클로 等이 다양하게 입점되어 있어 전 연령층이 다양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문화시설로는 최고의 강사진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문화 아카데미와 고객에게 늘 감동을 전하는 CGV 영화관을 갖추고 있으며, 수원점 유일의 운영중인 AK 갤러리와 아트홀을 통해 수원지역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7층 하늘공원 조경공사를 마치고 고객들에게 수원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AK PLAZA 수원점은 늘 고객 최우선이라는 가치를 필두로 고객 만족을 위한 감동 서비스를 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이에 고객 만족 수준향상을 목표로 'AK SMART'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AK SMART' 캠페인의 'S'는 'Smile'로서 늘 밝은 미소로 고객 응대하기, 'M'은 'Manner'로서 고객에게 올바른 호칭 사용 및 예의있는 행동하기, 'A'는 Action으로 사랑과 존경으로 고객에게 말보다는 늘 행동으로 먼저 실천하기, 'R'은 'Remember'로서 한번 본 고객도 기억하려고 노력하기, 'T'는 'Together'로서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응대하기이다.

AK PLAZA 수원점은 AK SMART 캠페인을 통해 고객을 더 이상 단순히 손님이 아닌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응대함으로써 2014년에도 역시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AK PLAZA 수원점은 수원역 일대에 쇼핑몰과 호텔 증축을 통하여 연면적 총 19만m²의 대규모 쇼핑문화복합시설로 다시 태어날 전망이다.

올해 중반 이후 상권 내 유통업체 경쟁이 심화되고 지역경기 불황도 지속될 예정이지만 AK PLAZA 수원점은 수원상권 최고의 백화점 위상을 지키기 위해 위기를 기회로 삼아 제 2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올해 AK PLAZA 수원점은 수원역 일대에 쇼핑몰과 호텔 증축을 통하여 연면적 총 19만m²의 대규모 쇼핑문화복합시설로 다시 태어날 전망이다.

신축예정인 호텔의 경우 세계적인 호텔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노보텔 엠베서더와 업무 협약을 통해 지하 3층, 지상 8층 총 287개의 객실을 갖춘 특급 호텔이 지어질 예정이다.

호텔이 들어설 경우 세계 문화유산인 수원 화성과 한국 민속촌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대규모 비즈니스 컨퍼런스 관련 수요도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AK PLAZA 수원점은 수원의 대표백화점을 넘어 경기 남부에 최고의 인지도와 복합 시설을 갖춘 초대형 쇼핑 단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 2의 도약을 위한 두번째 변화로는 지난 2013년 5월 오픈한 'AK FOODHALL'이 있다.

식품관 오픈은 그 동안 AK PLAZA 수원점의 약점으로 지적되었던 상품군 구색 부족을 보완해 고객들에게 기존 GS 슈퍼마켓과 차별화된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식품관을 선보이고 있다.

월 평균 40~50만명의 고객들이 오가며 오감을 만족하는 조리코너부터 신선함과 맛이 어우러진 과일·야채 등을 맛보며 입소문이 퍼지고 있어 AK PLAZA 수원점을 찾으시는 고객들의 식탁까지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마지막으로는 7층 하늘공원 조성을 통한 고객 휴게공간 제공이다. 지난 10년간 다채로운 지역행사를 펼치며 많은 고객들과 함께한 수원점 옥상 하늘공원이 다소 아쉬운 부분으로 지적된 조경 및 바닥 마감공사를 마치고 고객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다.

매산로 일대 풍경을 바라보는 전망대, 언제나 아름다운 음악이 들려올 것 같은 무대와 폭신한 잔디밭, 넉넉한 벤치까지 도심 속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됐다. 작년 완공된 6층에서 하늘공원까지 바로 이어지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면 백화점 내부와는 또 다른 즐거움이 펼쳐질 것이다.

AK PLAZA 수원점은 지역 내 최초로 백화점에 약 170여석 규모의 아트홀과 상시 미술 전시가 가능한 AK 갤러리를 소유하고 있다. 아트홀과 갤러리의 동시 운영 효과로 AK PLAZA 수원점은 지역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있는 문화 및 예술 공연을 지속적으로 제공 가능하게 되었다.

AK아트홀은 지난 2013년 총 52회, 137일에 이르는 공연·특강·영화·전시·참여 행사 등을 고객과 함께 나눠 지역문화 향상에 이바지 했으며, 올해는 지역 문화단체와 더욱 공고화 된 관계를 바탕으로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문화 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AK갤러리 역시 어렵지 않고 친근한 미술관을 모토로 백화점을 찾는 모든 고객들에게 언제나 문을 열고 있다. 무겁고 딱딱한 미술이 아닌 보고, 만지고, 미소 짓게하는 친근한 작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올해도 더욱 즐거운 전시가 될 수 있도록 수 많은 작가들과 협업을 준비중이다.

AK아트홀과 AK갤러리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소재의 문화행사를 기획하여 지역 고객들에게 문화 예술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AK PLAZA 수원점은 매년 수원 자혜학교와 연계해 나눔사랑 자선바자회를 진행하여 판매 수익금을 전달함으로서 지역 내 몸이 불편한 아이들에게 꾸준히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2013년에는 식품관 오픈과 함께 처음 진행된 김장나눔한마당을 통해 팔달구청 복지과와 함께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자리도 가졌다.

2009년부터는 여름마다 옥상에 어린이 키즈풀을 운영하여, 지역 어린이 및 젊은 주부층에게 휴게공간으로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으며, 매년 수원 화성 문화제 퍼레이드도 지속 참가 및 후원함으로서 수원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