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로부터 전달식에 참여한 동탄3동 유민형 동장, 화성시복지재단 이상호 사무국장, ㈜덕우메디칼 유원준 대표이사, 화성시여성청소년수련관 이행님 관장.<사진=화성시>

화성시문화재단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지난 20일, 화성시복지재단에서 기부금 전달식이 있었다.

이 전달식은 화성시 비봉면에 위치한 관내 기업체 ㈜덕우메디칼(대표 양명숙․유원준)이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새일여성인턴사업에 참여하면서 성금을 전달한 것으로 3백만원을 전액 화성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행복나눔공동체에 기탁했다.

이번에 기부된 금액은 화성복지신문 제23호(2013년 11월 발간)에 게제된 바 있는 소아 뇌농양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는 성훈이(가명) 가정에 매월 25만원씩 1년간 지원될 예정이다.
 
㈜덕우메디칼은 선진국형 의료용구인 I.V CATHETER 제조회사를 창업했으며 노력을 인정받아 국내는 물론 해외 여러 나라들로부터 호응을 받아 주문이 계속 확대하고 있는 우량기업으로, 지난해에도 3명의 새일여성인턴 지원금을 받았으며, 좋은 기업 이미지로 취업 유지율이 높은 편이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새일여성인턴사업은 기업에서 여성고용을 직접 체험하게 해 여성고용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여성인력의 적극적 활용 계기를 마련하고자 여성가족부에서 1인당 최대 6개월 동안 3백만원의 인턴지원금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