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7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관내 기업체 최고경영자와 임직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에 필요한 자금과 전시회, 지적재산권, 디자인개발 등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주는 시책 설명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오산지역 기업체 최고경영자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린 이번 설명회는 오산시, 오산상공회의소,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 경기FTA활용지원센터 등 여러 유관기관이 참여해 기업지원 시책과 지원제도에 대한 발표와 상담으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는 'G패밀리클리스터'에 대한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관계자의 설명에 이어 경기신용보증재단 관계자의 '중소기업 자금지원', 경기테크노파크 관계자의 '기술닥터사업'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또한 경기과학기술진흥원 관계자의 '과학기술관련사업', 경기FTA활용지원센터에서 '자유무역관련 사업', 오산상공회의소에서 '청년인턴제 사업'에 대한 설명도 이뤄졌다.

이날 설명회 참석자들은 "일선 중소기업들은 시간과 비용의 제약으로 정부지원시책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일선 중소기업들이 정보부족으로 인해 각종 중소기업 지원시책의 활용도가 낮은 점을 제고하기 위해 각 기업지원 유관기관의 전문가들이 직접 기업지원시책 방향과 주요제도 등을 설명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는 오산시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초에 해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정책, 수출과 판로확충 지원, 투자지원 등의 기업지원시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