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수원점은 명실상부한 수원 제1의 백화점으로 자리를 확고히 하며 교통의 중심지이자 수원 지역의 랜드마크로 인식되어 왔다.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수원역에 위치한 AK플라자 수원점이 올해로 개점 11주년을 맞이했다.

11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수원시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AK플라자 수원점은 명실상부한 수원 제1의 백화점으로 자리를 확고히 하며 교통의 중심지이자 수원 지역의 랜드마크로 인식되어 왔다.

수원점은 지난 2012년 4월 리뉴얼 확장공사를 끝내고 한층 더 새로워진 모습으로 변모했다.

수원점은 버버리, 에트로, 토리버치, DKNY, 띠어리, 클럽모나코 등 프리미엄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 외에도 20~30대 젊은층에게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뉴발란스, MCM, 유니클로 등이 다양하게 입점되어 있어 전 연령층이 다양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있다.

AK플라자 중 유일하게 수원점이 운영중인 AK 갤러리와 아트홀은 최고의 강사진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지역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생활의 혜택을 주고 있다. 최근엔 7층 하늘공원을 개장해 고객들의 편안한 휴식공간까지 갖추었다.

"수원지역 우리백화점 AK플라자"

AK PLAZA 수원점은 늘 고객 최우선이라는 가치를 필두로 고객 만족을 위한 감동 서비스와 고객 만족 수준향상을 목표로 'AK SMART'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AK SMART' 캠페인 중 'S'는 'Smile'로서 늘 밝은 미소로 고객 응대하기, 'M'은 'Manner'로서 고객에게 올바른 호칭 사용 및 예의있는 행동하기, 'A'는 Action으로 사랑과 존경으로 고객에게 말보다는 늘 행동으로 먼저 실천하기, 'R'은 'Remember'로 한번 본 고객도 기억하려고 노력하기, 'T'는 'Together'로서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응대하기이다.

AK SMART 캠페인을 통해 수원점은 고객을 더 이상 단순히 손님이 아닌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응대함으로써 고객에게 우리 백화점이라는 이미지를 굳혀가고 있다.

"더 새로워지는 AK플라자 수원점"

AK플라자 수원점은 수원상권 최고 백화점 위상 유지를 목표로 전 임직원이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어려운 환경에서 위기를 헤쳐나가고 있다. 올 8월 경쟁점이 개점하고 지역경기 불황이 지속될 예정이지만 수원점은 이 위기를 기회로 삼아 수원지역 상권 1등 백화점 위치를 확고히 굳힐 예정이다.

특히 수원점은 올해 수원역 일대에 쇼핑몰과 호텔 증축을 통해 연면적 총 19만m²의 대규모 쇼핑문화복합시설로 다시 태어날 전망이다.

증축 진행중인 호텔의 경우 세계적인 호텔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노보텔 엠베서더와 업무 협약을 통해 지하 3층, 지상 8층 총 287개의 객실을 갖춘 특급 호텔을 건축 중에 있다.

호텔이 들어설 경우 세계 문화유산인 수원 화성과 한국 민속촌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대규모 비즈니스 컨퍼런스 관련 수요도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수원점은 수원의 대표백화점을 넘어 경기 남부 최고의 인지도와 복합 시설을 갖춘 초대형 쇼핑 단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AK플라자 수원점의 새로운 변화의 중심에는 지난 2013년 5월 오픈한 'AK FOODHALL' 이 있다. 젊은 고객층 비중이 높은 수원점의 특성을 고려해 그들을 겨냥한 이태원, 홍대, 가로수길 등의 유명 맛집을 델리존에 입점시키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젊은 고객의 요구를 충분히 충족시킬수 있게 되었다.

 
AK플라자 수원점의 새로운 변화의 중심에는 지난 2013년 5월 오픈한 'AK FOODHALL' 이 있다.

그 동안 AK플라자 수원점의 약점으로 지적되었던 상품군 구색 부족을 보완하여 고객들에게 기존 GS 슈퍼마켓과 차별화된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식품관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현재 AK푸드홀은 연간 400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많은 고객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성공적 변화의 비결은 20~30대 젊은층 고객 입맛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젊은 고객층 비중이 높은 수원점의 특성을 고려해 그들을 겨냥한 이태원, 홍대, 가로수길 등의 유명 맛집을 델리존에 입점시키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젊은 고객의 요구를 충분히 충족시킬수 있게 되었다.

이 밖에도 슈퍼코너의 경우 당일 수확한 신선한 채소 및 과일을 산지직송으로 공급하고 수산물 이력제를 도입하는 등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통해 수원지역 주부 고객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역문화와 예술을 선도하는 백화점"

AK플라자 수원점은 지역 내 최초로 백화점에 약 170여석 규모의 아트홀과 상시 미술 전시가 가능한 AK 갤러리를 갖추고 있다. 아트홀과 갤러리의 동시 운영 효과로 수원점은 지역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있는 문화,예술 공연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AK아트홀은 지난 2013년 총 52회, 137일에 이르는 공연,특강,영화,전시,참여 행사 등을 고객과 함께 나눠 지역문화 향상에 기여했다. 올해에도 지역 문화단체와 지역 내 대학들과도 더욱 공고화 된 관계를 바탕으로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수있는 참신한 문화 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우선 지난 30일부터 6월 22일까지 한 달간 <AK 60년 역사 : ART FOR BEAUTIFUL LIFE>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애경그룹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며 변화하는 삶의 방식을 제안해온 라이프 스타일리스트로서 애경 제품을 중심으로 기획한다.

참여 디자이너로는 카림 라시드(Karim Rashid)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와 그간 진행된 콜라보레이션 제품부터 현대미술 작가 신미경, 홍정표의 실험적인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순서로 준비되어 있다.
AK갤러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중에게 친숙하고 다양한 소재의 문화행사를 기획하여 지역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역사랑 AK플라자 수원점"

AK플라자 수원점은 매년 자혜학교와 연계하여 나눔사랑 자선바자회를 진행하여 판매 수익금을 전달함으로써 몸이 불편한 지역아이들에게 꾸준한 지원을 해오고 있다.

또한 지난2013년에는 식품관 오픈 기념으로 팔달구청 복지과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으며, 삼성 노블카운티와 행복바자회를 전개하여 수익금의 일부를 삼성의료원 난치환아 돕기에 기부하는 등 사랑나눔의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지난 2009년부터는 여름마다 옥상에 어린이 키즈풀을 운영하여, 지역 어린이 및 젊은 주부층에게 인기를 끌고있으며, 매년 수원 화성 문화제 퍼레이드에도 지속적인 참가와 후원을 함으로써 수원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이 밖에 대형 콘서트, 환경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지역주민들과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있다. 올해도 환경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앞으로 수원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플리마켓, 어린이 키즈풀 등의 운영도 계획중이다.

AK플라자 수원점 관계자는 "10년 이상을 수원지역 1등 백화점으로서 고객과 함께 해온 만큼,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변화를 통해서 단순한 쇼핑공간을 넘어 수원지역의 문화, 생활 전반을 이끄는 백화점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AK플라자 수원점과 고객, 그리고 지역사회와 함께할 행복한 동행이 더욱 기대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