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세종학당재단이 15~18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제6회 세계 한국어 교육자 대회'를 개최한다.

52개국 120개 세종학당의 관계자 230여명이 참가한다.

박정숙 경희대 국제교육원 교수는 '한류를 통한 한국의 브랜드 외교'를 주제로 한국어와 한국문화 해외 보급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방송인·연기자·학자로서의 한류 현장경험을 다양하게 전달한다.

올해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는 행사기간 중 3일을 '문화의 날', '교류의 날', '한국어의 날'로 정해 다양하고 입체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차별화를 꾀했다.

대회 첫날인 15일은 '문화의 날'이다.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공연과 배재원 이화여대 교수의 한국문화 교육 특강, 세종학당 파견 문화인턴들의 한국문화교육 사례발표 등이 이어진다.

둘째 날은 지역별 세종학당 관계자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교류의 날'이다. 지역별 분임 토의를 마련해 학당 간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갖고, 학당 운영 관련 설명회 및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사례 발표와 세종학당 표준 교재인 '세종한국어'부교재 개발 사례 발표를 한다.

셋째 날은 '한국어의 날'로 세종학당 운영 관련 상담창구를 설치해 학당 관계자가 세종학당재단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방문하는 등 한국 문화 체험도 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