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위암센터에서는 오는 17일 별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위암 수술 후 건강한 삶'을 주제로 제8회 위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위암의 진단과 치료 전반에 대한 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위암 환자로 구성된 패널들의 질의토론을 볼 수 있다. 또한 요리연구가에게 위암 수술 이후 음식섭취에 대해 교육을 받고 전시된 음식도 직접 시식해 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위암 진단 후 생긴 스트레스를 다루는 방법과 위암 수술 후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방법에 대한 전문가의 강연도 준비한다.

강의 주제는 나의 위암 극복기 '욕심이 사람 잡는다'(용암초등학교 김의일 교사), 아주대학교병원의 위암의 진단 및 치료, 추적관찰(위암센터 허훈 교수), 위암의 내시경, 수술, 항암치료 및 관리(위암센터 이기명·한상욱·강석윤 교수), 위암 환자의 마음 치료(경기지역암센터 김남희 교수), 위암 수술 후 행복한 삶(김도봉 목사)이고, 강의 내용에 대한 질의문답 순서가 별도로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위암 환자와 가족, 평소 위 건강에 관심 있는 분이면 누구나 무료로 사전신청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문의: 아주대병원 위암센터 031-219-4181, 7415>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