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내 영화관 관계자와 영화인들이 롯데몰 수원점에 들어설 대형 멀티플렉스 개관에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팔달구 행궁동 메가박스 수원점(구 중앙극장)을 운영하는 ㈜중앙시네마 임직원들과 수원영화예술협회, 수원남문전통영화관지키지운동본부 소속 회원 등 100여명은 30일 오전 수원시청 앞에서 롯데시네마 개장 저지를 위한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백화점, 쇼핑몰, 대형마트 등을 두루 갖춘 롯데몰 수원점에 8개 상영관을 갖춘 롯데시네마까지 문을 열면 수원시민의 정취가 서려 있는 60년 전통의 영화관은 고사하고 말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지난 2004년 수원역 민자역사에 상영관 8개를 갖춘 AK플라자(옛 애경백화점)가 들어선 이후 남문 일대 극장 6개가 차례로 폐업했고 로데오거리, 팔달문시장, 패션1번가 등 중심상권이 급격히 붕괴됐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롯데시네마가 메가박스 수원점을 매입 또는 임대해 직영하거나 롯데시네마 개점을 포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메가박스 수원점은 1952년 수원 팔달문 부근에 설립됐다가 2009년 문을 닫은 중앙극장의 후신으로 지난해 12월 수원 토박이들이 150억원을 모아 옛 자리에 다시 문을 열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