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아이티능력개발원은 2015년 노동부 무료교육인 스포츠마케팅 훈련과정의 수강생을 수원교육원· 천안교육원에서 모집한다.

㈜엠아이티능력개발원은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을 노동부로부터 승인받아 강남교육원· 사당교육원· 수원교육원에서 스포츠마케팅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스포츠관련학과 교수와 산업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은 이론의 식상함을 넘어 현실적인 경험담을 통해 스포츠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과정은 스포츠산업 분야별 현장에서 요구하는 조사·분석·기획·마케팅 직무를 중심으로 약 5개월의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경력직 수준의 업무지식과 실행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시키고 있다.

커리큘럼은 스포츠경영론·스포츠마케팅·스포츠산업론·스포츠시설론·스포츠소비자분석을 기초로 스포츠 브랜드·전략기획·경기운영·스포츠진흥·머천다이징·스포츠 이벤트·스포츠 에이전시·광고대행·스포츠 기자·선수 매니지먼트·스포츠경영관리사 자격시험대비 등으로 세분화된다.

5개월의 본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스포츠경영관리사는 2005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내 유일의 스포츠 관련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스포츠 분야 취업 및 인턴 시 가산점이 부여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우대 사항이 있다.

특히 체육전공 및 일반대학의 학점은행제를 준비하는 사람은 자격 취득 시 20학점이 인정되므로 등록금 부담을 줄이고 졸업을 앞당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교육대상은 만 15세 이상 실업상태인 남녀 누구나 가능하며 고 3학년 재학생으로서 상급학교 비진학 학생, 특히 스포츠산업(스포츠이벤트·관광·마케팅)관련 업무 희망자·스포츠 산업체 및 스포츠 시설업 창업자 및 취업희망자, 그리고 전문대 및 대학교 최종 학년의 재학생 및 방통대·사이버대학 재학 또는 휴학생이다.

수료 후 취업분야는 스포츠산업관련 기업· 대형 스포츠구단· 에이전트· 단체 및 협회· 각 스포츠시설 분야의 기획 및 행정· 프로모션 기획· 관공서등 관련기관에 인턴 및 정규직 입사지원과 관련해 취업지원 서비스까지의 사후관리를 받게 된다.

훈련 수강료 전액을 고용노동부에서 100% 지원(무료교육) 하며 2015년 2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동안 매달 최대 316,000원(취업성공패키지 대상자는 416,000원)의 훈련수당 등이 지급된다.
 
약 24명 선발모집인 수강생 특전으로는 교육비 전액을 노동부지원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수료시 수료증발급과 수료생에게 현장과 연계한 취업지원를 제공하고 있다.

추가로 국가기술자격증인 스포츠경영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에 더 유리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교육원에 직접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mithrd@naver.com) ,팩스 (031-224-3626),홈페이지(www.m-it.or.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상담 문의. 031-224-3636)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