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더 이상 빅데이터 교육을 받기위해 서울로 올라가는 고생을 할 필요가 없어졌다. 수원에서도 빅데이터 분석· 설계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실업자 및 취업준비생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엄격한 과정심사를 통해 선정된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 'Big Data 분석·설계를 위한 전문가 양성 과정'이 수원에 위치한 ㈜엠아이티능력개발원에서 개강을 앞두고 있다.

빅데이터 분야는 정부와 기업이 생산성 향상을 위해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하면서 전문 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유망직업이다. 빅데이터의 활용이 공공·민간 구분 없이 확대되고 있지만 전문 인력은 현재 턱없이 부족한 실태다.

따라서 이번 (주)엠아이티능력개발원 수원교육원과 천안교육원에서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이 최초로 진행되는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원 ㈜엠아이티능력개발 원장은 "최근 극심한 취업대란의 원인 중 하나는 정규대학의 학습과 실제 일자리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 실무능력 간의 괴리 때문"이라며 "기업이 신입사원 교육비용 지출을 꺼려하고 산업현장에 곧바로 투입할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인재를 원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산(産)과 학(學)의 간극을 메우는 무기를 갖는 것이 취업성공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빅데이터에 대한 과정은 기본적인 이론훈련을 바탕으로 JAVA Programming 및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입문과 SQL 실무활용·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어플리케이션 구축을 포함해 개발자와 관리자를 위한 PL/SQL· 하둡을 활용한 빅데이터 시스템개발· 최종프로젝트완성까지 실무위주의 훈련 커리큘럼과 대학 및 산업체에서 다양한 전공 및 경력을 갖춘 교수진들로 구성돼있다.

교육대상은 IT분야를 전공하거나 IT분야에 관심이 많아 관련분야의 업무를 희망하는 만 15세 이상 실업상태인 남녀는 누구나 가능하다.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서 상급학교 비진학 예정인 학생과 전문대 및 대학교 졸업예정자 그리고 방통대·야간대학·사이버대학 재학 또는 휴학생의 경우도 참여 가능하다.

수료 후 취업분야로는 Java개발자·솔루션기획·보안관제·Java/JSP소프트웨어 개발자·B빅데이터 플랫폼 개발·백엔드/서버 개발자·DB컨설팅 등이 있으며, 관련기관에 인턴 및 정규직 입사지원과 관련해 취업지원 서비스까지의 사후관리를 받게 된다.

훈련 수강료 전액을 고용노동부에서 100% 지원(무료교육) 하며 2015년 2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동안 매달 최대 316,000원(취업성공패키지 대상자는 416,000원)의 훈련수당 등이 지급된다.

수강생 특전으로는 교육비 전액지원을 포함하여 수료 시 수료생에게 현장과 연계하여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 조경시공· 스포츠마케팅· 하이브리드앱 제작과정이 있다.

교육과정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엠아이티능력개발원 공식 홈페이지(www.m-it.or.kr)를 통해 수강신청을 하거나 수원교육원(031-224-3626), 천안교육원(041-561-1122)으로 문의하면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