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발간한 체험활동 생태도.

경기도교육청은 '2015 창의적 체험활동 생태도'를 제작해 관내 초·중·고교에 보급한다고 10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학교와 마을을 잇는 역동적인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성화 한다는 취지로 창의적 체험활동 생태도를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생태도는 도내 25개 교육지원청별로 체험활동을 4개 영역으로 나눠 체험학습 장소, 시설, 우수프로그램 등 지역 자원을 교육수요자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6월부터 교육지원청별로 학부모와 교사 지원단을 구성, 체험처를 발굴하고 도교육청 지원단의 재구성 과정을 거쳐 4개 권역별 생태도를 제작했다.

생태도 제작은 현 교육과정이 실제적인 삶과 연계해 학생, 학교, 지역사회의 요구와 특성에 맞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요구하고 있는데 따른 지원대책으로 진행됐다.

도교육청 한 관계자는 "이 생태도는 학생의 선택과 학습 욕구를 반영해 유기적 학습생태계를 구축하고자 교육수요자 누구나 창의적 체험활동 장소와 프로그램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며 "교육활동을 위한 낭비를 최소화하고 중학교 자유학기제를 지원하며 진로교육을 지원하는 등 전인적인 교육활동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