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전자응용기기 실습 과정
우리 생활 속에서 LED(발광다이오드)는 LED전광판, LED조명, LED TV, LED간판 등을 통해 주변 어디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생활 속의 필수 아이템이 됐다.

또한 LED는 대체에너지개발에 힘쓰고 있는 요즘, 차세대 광원으로 주목받고 있어 관련 업계쪽 인재에 대한 수요가 매년 증가 추세에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실업자 교육과정으로 전자응용기기과정을 개설하고 직업훈련학교를 통해 전액 국비 무료교육을 실시토록했다. 수원 고려IT직업전문학교에서 오는 3월 9일 개강하는 전자응용기기과정이 바로 그것이다.

이 과정은 LED에 관련한 디지털 회로 뿐 아니라 컴퓨터 기초를 시작으로 유비쿼터스와 마이크로프로세서 등을 전공 교과로 수강하며 활용프로그램으로 OrCAD와 Netlist 프로그램을 사용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전공 교과목 외에도 오실로스코프·마이크로제어회로 등의 실습 과정 후에는 취업으로 연계가 되도록 돕기 때문에 수강을 통해 전자계산기기능사와 전자기기기능사·전자산업기사·정보처리기능사·정보처리기사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전문 취업팀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멘토링서비스를 지원하며 수료 후 6개월간은 취업알선을 받을 수 있다.

수원 고려IT직업학교에서는 LED(전자응용기기) 과정 외에도 전산세무회계의 통합 과정인 생산정보시스템, 중장년층에게 수요가 많은 조경, 웹디자인을 마스터할 수 있는 디지털디자인, 한창 주가가 오르고 있는 스마트웹 콘텐츠개발, 영상콘텐츠에 대해 공부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제작, 정보통신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전자시스템제어의 직업훈련과정도 함께 개강한다.

위 과정들은 전액 국비무료로 진행되는 직업훈련과정이다. 교재비를 포함해 본인부담금이 전혀 들어가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매달 316,000원의 훈련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 실직자 재취업교육이다.

고3비진학자, 대학졸업반재학생, 실직자 등 만15세 이상의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청년층실업자, 새터민, 기초생활수급자, 여성가장 등 취약계층은 우대한다.

(상담전화 031-253-2122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2가23번지 백병원 맞은편)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