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다수당인 새정치민주연합이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사건의 진상 규명을 위해 특별검사제 도입과 이완구 전 총리·홍준표 경상남도지사의 구속수사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내기로 했다.

새정치연합은 김준현(김포2)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성완종 리스트 특별 검사제 도입 및 증거인멸 시도 이완구, 홍준표 구속수사 촉구 결의안'에 대해 당내 의원들의 동의를 얻어 18~28일 열리는 제297회 임시회에 상정해 처리할 방침이라고 3일 밝혔다.

결의안은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사건과 같은 권력형 비리 게이트는 수사에 정치적 중립성과 공정성을 필요로 하는 대표적인 경우이므로, 공정한 수사를 위해 검사가 아닌 이에게 기소권과 수사권을 부여하는 특검을 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이 전 총리는 인척을 통해 검찰 고위직 간부에게 수사상황을 알아본 정황이 있고, 홍 지사의 측근들은 돈 전달자인 윤모 경남기업 전 부사장을 접촉해 회유를 시도했다는 내용도 보도되고 있다며 증거인멸과 증인 회유·위해 시도를 막기 위해 이 전 총리와 홍 지사의 구속수사를 촉구하는 내용도 있다.

새정치연합은 이 결의안이 원안 대로 통과되면 청와대(대통령 비서실)와 법무부 장관실, 대검찰청에 보낼 예정이다.

뉴시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