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의원들은 지난달 30일 고흥 군청을 방문해 지역 현안에 대해 환담을 나눴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배수문(과천1) 위원장을 비롯한 임병택(시흥1), 최지용(화성2), 김호겸(수원6), 안혜영(수원8), 이재준(고양2), 장동일(안산3), 박재순(수원3), 이현호(이천1), 임두순(남양주4) 의원 등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여수시·고흥군·순천시에서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첫날은 여수 경도리조트에서, 김준 전남발전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의 '생태와 문화 자원을 활용한 섬마을 재생전략'과 이상대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경기비전 2040'에 대한 발표와 토론회가 있었다.

참석 의원들은 과거의 떠나가는 섬에서 다시 찾아오게 하는 전남의 생태와 문화의 섬 가꾸기 사업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이어진 '경기비전 2040' 에서는 중장기 경기도의 비전 수립을 위해 도민의 다양한 생각과 기대를 담을 수 있도록 도민·전문가·도의회 등과의 폭넓은 소통을 주문하는 토론을 벌였다.

둘째 날은 고흥군청을 방문해 장세선 고흥군 의장, 송우섭, 임선신 의원, 조정훈 고흥 부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현안을 듣고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배수문 기획재정위원장은 "경기도의 많은 시군과 고흥군간에 자매결연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