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9월 1일자로 혁신학교로 30개교를 새로 지정하고 14개교를 재지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지정 혁신학교는 학교급별로 초등학교 20개교, 중학교 8개교, 고등학교 2개교이다.

신규 혁신학교는 오는 9월 1일부터 4년간 민주적 학교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윤리적 생활공동체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만들고, 창의적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지역의 혁신교육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혁신공감학교 중 혁신학교 운영 희망교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교육지원청이 우수 운영교를 추천해 도교육청 혁신학교추진지원단이 지정한다.

이는 일정 수준의 학교문화가 형성된 학교 중에서 혁신학교를 지정해 학교혁신의 모델 역할을 맡게 하려는 절차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지난 4년간 혁신학교를 운영한 18개교를 종합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심의해 운영성과가 우수한 광명 충현중학교를 모범혁신학교로 지정했다.

모범혁신학교는 월 1회 이상의 학교 공개를 통해 지역 혁신학교의 거점학교 역할을 담당한다.

이에 따라 경기도 내 혁신학교와 모범혁신학교는 383개교(전체 2천284개교의 16.8%)로 늘어났다. 학교급별로는 초등학교 199개교, 중학교 136개교, 고등학교 48개교이다.

△ 신규 혁신학교 ▲ 수원 입북초 ▲ 성남 태평초 ▲ 과천 관문초 ▲ 부천 부흥초 ▲ 광명 관문초 ▲ 안산 능길초 ▲ 의왕 부곡초 ▲ 화성 화성초 기안중 ▲ 하남 풍산초 ▲ 용인 초당초 상갈초 삼계고 ▲ 안성 광덕초 ▲ 시흥 승지초 ▲ 양주 백석초 ▲ 고양 삼송초 벽제초 ▲ 남양주 화봉초 ▲ 파주 검산초 문산북중 ▲ 연천 왕산초 ▲ 가평 상천초 ▲ 평택 평택중 ▲ 김포 푸른솔중 김포제일고 ▲ 의정부 천보중 ▲ 동두천 동두천여중 신흥중 ▲ 포천 포천중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