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고등학교(교장 박완규)는 9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 수원지역 초등학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2015 가족과 함께하는 천체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천체아카데미는 경기과학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9월 18일, 10월 23일, 11월 20일, 12월 18일 등 4회에 걸쳐, 우주와 별에 대해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과 가족들에게 밤하늘의 별을 관측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천체에 관한 이론 교육을 비롯해 별과 우주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연구센터 옥상에 설치된 망원경으로 직접 달과 행성·성단 등을 관측할 예정이다.

박완규 교장은 "경기과학고의 첨단장비와 시설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수원지역 학생과 주민들이 경기과학고를 마을교육의 센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를 기획한 경기과학고 권홍진 교사는 "본 행사가 천문학에 대한 학생들과 부모님들의 관심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천체아카데미' 접수는 9월 14일 10시부터 경기과학고 홈페이지(www.gs.hs.kr) 에서 매회 여덟 가족을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