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낙후된 지역의 교육사업에 교육청 예산을 보다 많이 투자하기 위해 도교육청과 일선 시ㆍ군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교육지원 대응투자사업의 기관별 사업비 분담률을 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재정자립도가 80%를 넘는 수원ㆍ안양ㆍ고양 등 7개 시지역내 교육지원 대응투자사업은 도교육청이 사업비의 30%를, 해당 시가 70%를 각각 부담한다.

또 안산, 시흥, 화성 등 재정자립도가 60∼79%인 지자체내 대응투자사업비는 도교육청이 40%, 지자체가 60%를 부담하고 재정자립도 40% 미만인 동두천과 가평ㆍ연천 등 4개 시ㆍ군내 대응투자사업은 도교육청이 사업비의 70%를, 지자체가 나머지 30%를 분담한다.

그동안 학교 교육정보화사업ㆍ지역주민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사업 등 도내 각종 교육지원 대응투자사업은 도 교육청과 해당 지자체가 50%씩 일률적으로 사업비를 분담, 시행해 왔다.

이번 조정으로 재정자립도가 높은 지자체의 대응투자사업비 분담률은 높아지고 재정자립도가 낮은 시ㆍ군의 분담률은 크게 낮아졌다.

도교육청은 교육지원 대응투자사업 분담비율 조정으로 재정자립도가 낮은 낙후지역에 도교육청 예산을 보다 많이 투자할 수 있게 돼 지역간 교육불균형이 점차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