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과 독일 사절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과원)
경과원과 독일 사절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과원)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독일의 기술 및 경제 전문가로 이뤄진 사절단이 한국의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를 탐방하고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5일 판교 테크노밸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절단 방문은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중 특히 반도체 및 스타트업 허브의 중심인 경기도와 판교테크노밸리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사절단은 독일연방경제에너지부 디지털 허브 책임자 요헨 짐머만, 독일무역투자청(GTAI) 이노베이션본부장 필립 코베너, 한독상공회의소 펠릭스 칼코스키 부사장 등 16명의 다양한 분야 실무진으로 구성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를 방문했다.

경과원은 이날 경기도 스타트업 생태계 및 투자 환경에 대해 소개하고, 독일 사절단과 경기도 스타트업 대표와의 간담회 시간을 마련한 뒤 경기도-독일 교류 협력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김동연 도지사는 작년 8월 경기도를 방문한 주한 독일대사를 만나 경기도-독일간 친환경 혁신산업 발전과 새싹기업 간 교류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며, “경과원은 경기도와 독일의 기술혁신동맹을 강화하기 위해 내년 독일에서 경기도 디지털기업 로드쇼를 개최하는 등 도내 스타트업의 독일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필립 코베너 독일 GTAI 본부장은 “내년 경기도 디지털기업 독일 로드쇼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독일 측에서도 많은 협력을 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경제사절단 방문은 지난 6월, 파리 비바테크(VivaTech)에서 경기도관을 방문한 독일 GTAI 필립 코베너 수석이 경기도 스타트업 혁신생태계에 대한 관심을 표명한 데 이어, 강성천 원장의 초청 제안에 응하며 이뤄졌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