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원 부병원장.(사진=윌스기념병원)
장재원 부병원장.(사진=윌스기념병원)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종합병원 윌스기념병원 척추센터 장재원 부병원장이 ‘외상의학(Textbook of TRAUMA)’의 저자로 참여해 척추 손상에 대해 저술했다.

척추센터 장재원 부병원장은 대한외상학회에서 발간한 ‘외상의학 2판(Textbook of TRAUMA)’에서 국소신체손상에 대한 섹션의 28번째 챕터인 ‘척추와 척수’에 대해 집필했다. 

대한외상학회는 각 챕터마다 적합한 의료진을 선정해 집필을 의뢰했는데, ‘척추와 척수’챕터에는 척추전문병원에 근무하면서 척추질환에 대한 임상이나 연구 경험이 많은 장재원 부병원장이 참여했다. 

장재원 부병원장은 척추손상, 둔상 및 관통상, 신경성 및 척추 쇼크에 대한 내용을 작성했다.

특히 ‘외상의학’은 외상을 담당하는 전문의나 전공의, 의대생뿐 아니라 간호사, 응급구조사, 재활 물리치료사 등 외상과 관련된 의료종사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한글 위주의 용어와 현장에서 실제 사용하는 용어 위주로 구성하고 있다.

집필에 참여한 장재원 부병원장은 “‘외상의학’은 외상과 관련된 신경외과, 정형외과, 응급의학과, 흉부외과, 정신건강의학과, 성형외과, 재활의학과 등 여러 진료과가 모인 다학제 분야”라며 “척추에 발생할 수 있는 외상, 외상으로 인한 신경손상, 응급수술과 최소침습수술 등 척추분야에 대한 치료와 관리에 대한 최신 지견을 반영해 집필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