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 재활센터 용인 건립

가출청소년 등을 위한 거주형 치료ㆍ재활센터인 '국립 아동청소년미래디딤센터' 기공식이 오늘 용인에서 개최된다.

여성가족부는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전궁리에 게임중독이나 가출 등으로 학업을 중단하고 거리를 방황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치료 및 보호 시설을 마련했다.

이 시설은 최근 인터넷 게임중독, 가출, 학업중단 등으로 거리를 방황하거나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학업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증 등으로 정상적인 학교ㆍ사회생활이 어려운 청소년이 크게 늘고 있어 이들을 수용하기 위한 것이다.

경기도 장학생에 장학증서

토마토저축은행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토마토Ⅱ저축은행 서울본부에서 '8회 토마토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토마토 장학생은 경기 및 수도권과 부산, 대구, 대전, 충청, 전라, 제주 등 전국 130개 고등학교의 우수학생과 스포츠 특기생에게 졸업시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과 경기지역 등 수도권 지역 100여개 고등학교 소속 토마토 장학생과 학부모, 교사, 교직원 등 총 25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토마토저축은행 장학사업은 올해 8회째로 지금까지 600여명에게 9억여원이 전달됐다.

안산 IT-SW융합포럼 세미나

경기 안산시와 경기테크노파크는 다음달 3일 안산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안산IT-SW융합포럼 세미나를 연다.

세미나는 전자부품연구원과 관련기업이 참여해 최신 IT융합 트랜드과 기술동향, 융합기술 적용 사례 발표가 이어지고, 부대행사로 융합기술개발 제품이 전시된다.

참가비는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테크노파크 안산정보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www.aita.or,kr)를 참조하거나 031-492-9900로 문의하면 된다.

도자박물관서 '전통 옹기전'

경기도 광주시에서 '한국의 전통옹기전'을 개최한다.
실촌읍 소재 경기도자박물관은 오는 30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열리는 이번 옹기전에는 고려, 조선시대 전통옹기부터 중요무형문화재와 신진작가들의 작품 등 48점이 전시된다.
그동안 청자나 백자, 분청사기 등을 주제로 한 기획전은 많았지만, 옹기를 주제로 한 기획전은 거의 없었다.
문의 (031)799-1512.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