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최근 방송을 통해 알려진 ‘화장실 3남매’처럼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극빈계층을 발굴하고 보호하기 위해 지난 23일,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화성시 복지사각지대 일제조사 추진단’을 구성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일제조사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번 일제조사는 ‘찾아주세요! 알려주세요! 소외된 우리 이웃’이라는 주제로 보건복지부와 함께 전국적으로 이뤄지는 것으로 시는 이날 23개 읍·면·동장을 비롯하여 교육복지국장 등 관련 실과소장과 화성서부경찰서, 화성동부경찰서 등 경찰서 관계자, 사회복지관련 유관기관장이 참여하는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긴급회의를 통해 시는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화성시 복지사각지대 일제조사 추진단’을 구성하고 다음달 15일까지 공무원·경찰·민간봉사자 3인을 1조로 공용화장실, 지하철역, 공원, 철거예정지역, 폐가 등 취약지역·우범지역을 순찰 조사하기로 했다.

또한 화성시 신고센터(031-369-6151~2)를 비롯하여 23개 읍면동 신고센터를 개설, 지역봉사단체와 주민들의 신고조사도 함께 병행한다.

시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지원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 긴급복지지원이나 무한돌봄사업지원, 기초생활보장위원회를 통한 지원 등 보호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소외된 이웃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