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일보와 언론중재위원회가 함께한 인턴십 프로그램에서 학생들과 강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일보와 언론중재위원회가 함께한  '인턴십 프로그램'이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7일 진행됐다.

언론중재위에서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수원권 초중고 학생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예찬 강사가 언론의 자유와 인격권 보호, 언론중재위원회 기능 및 역할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 이후에는 언론사의 사진보도로 인한 피해사례를 가지고 학생들이 직접 모의조정 실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의조정 실습은 언론의 보도로 불이익을 받은 피해자, 언론사, 중재위원으로 팀을 구성해 진행됐으며 1시간 30분 가량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언론중재위원회 심리실을 견학하고 있는 모습. 인턴십 참가 학생들이 이예찬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이어 참여학생들은 언론중재위원회 심리실로 이동해 언론중재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을 듣고 박용상 언론중재위원장 명의의 교육인증서를 수여받았다.

강의와 설명을 진행한 이예찬 강사는 "정해진 교육시간을 초과할 정도로 학생들이 토론에 임하는 자세가 남달라 인상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일보는 이번 언론중재위 인턴십이 조기에 마감돼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2월 23일 2차언론중재위원회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안내 바로보기)

[다음은 수원일보 언론중재위 인턴십 참가자 명단]

심서영(대평중1), 한다현(대평중1), 김나영(영덕중2), 김수민(영덕중2), 허지예(영덕중2), 이가현(영덕중2), 김태희(영덕중2), 홍원찬(청명중2), 석경민(광교중1), 문수성(와우중1), 이가영(율전중3), 유상현(동수원중2), 김선우(동수원중1), 원새아(화홍중1), 황지후(연무중2), 이상빈(연무중1), 유은영(연무중1), 유경모(산의초5), 길소헌(매여울초5), 김윤진(매여울초5), 최수연(매여울초5), 이가은(매여울초5), 신주하(천안북중2), 고건우(동수원중2), 송승민(서울미술고1), 송승일(대평중2), 이지상(화홍중1), 이준상(곡반초5), 김다은(성지중1), 김진아(성지중1), 이민지(수원북중3), 이지호(수원북중2), 김정음(대평중1), 이연지(탑동초5), 이상민(탑동초6), 전다혜(석우중3), 문소윤(영덕중2), 한정희(성서중1), 우서경(청명중1)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