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국제학교는 7년 전 두레숲속창의력학교로 시작되었다가 3년 전 국제학교로 발전하였습니다.

그런데 그간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인하여 학교 운영이 어려웠던 기간을 활용하여 여자 기숙사를 세우고 도서관, 과학실들을 세우고 테니스장, 풋살장 등의 운동장을 확장하였습니다.

이제 9월 신학기를 기하여 새 출발하게 됩니다.

우선 학교 이름부터 〈Dure G-Academy(Global Academy)〉로 바꾸고 새로운 체제와 비전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변화의 핵심은 다음 7 가지를 내용으로 합니다.

1) 이름 그대로 세계로 뻗어가는 Global School로 발전케 됩니다.

2) 그간의 중고등학교 6년제에서 초등학교 과정을 더하여 12 학년제로 바뀌게 됩니다.

3) 동두천 캠퍼스를 중심 캠퍼스로 삼고 해외 5 개국에 분교를 설립하게 됩니다.

4) 분교를 세우는 국가는 1) 미국 로스앤젤레스 2) 호주 시드니 3) 이스라엘 예루살렘 4) 스페인 5) 독일 쾰른 입니다.

5) 인사와 편제를 바꾸어 이사장인 제가 3년간 교장직을 겸임하게 되고 그간 교장으로 수고한 유거상 교장은 두레교육연구소 소장으로 부임합니다.

6) 학과목의 중심을 성경, 체육, 영어와 제2외국어, 과학을 중심으로 하되 국어, 역사, 예술 과목을 더하게 됩니다.

7) 영어 학습, 신앙생활의 기본 훈련, 체력 향상은 초등학교 과정과 중학교 1학년에서 끝내고 그 후는 각국 분교를 순회하며 현장에서 교육을 받게 됩니다.

중1년 과정까지와 졸업학기는 Main Campus인 동두천 본교로 와서 마치게 됩니다.

이런 교육의 산실인 두레국제학교의 가장큰 변화는 학년제입니다.

두레국제학교는 그간에는 중고등 6년제였으나 가을 학기부터는 12학년제로 바뀝니다.

요즘은 청소년들의 성장이 너무 빨라서 중학교 1학년에서 시작하니 늦어지는 감이 있음을 교육 현장에서 실감하게 되어 아예 초등학교에서부터 시작하자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Dure Global Academy 초등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미국에서 초등학교 교육을 제대로 전공한 교사들을 스카우트해 오는 데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개학전 다행스럽게도 최고 수준의 초등교육 교사 4명의 팀을 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장역을 맡을 Hanna Lee 선생은 미국의 명문 대학인 UCLA에서 국제정치학으로 졸업하고 Vanderbilt University에서 초등학교 리더십 연구로 학위를 받은 인재입니다.

거기에다 미국 정부로부터 초등학교 교장 자격증까지 받은 전문가입니다.

Grace Kwon 선생은 UC San Diego를 졸업하고 캘리포니아 주의 초등학교 교사 자격증을 받은 인재입니다.

Jennifer Kil 선생은 Virginia Commonwealth 대학을 졸업하고 Torch Trinity 대학 대학원에서 기독교 교육을 전공한 재원입니다.

과학을 담당할 Mr. Thomas Lee 선생은 West Chester 대학에서 화학을 전공한 선생입니다.

그리고 운영에 참가할 Ae Min Kim 선생은 아이비리그인 코넬 대학 출신입니다.

이렇게 구성된 팀인지라 아마 한국 최고의 교사진이라 생각됩니다.

이들 교사들은 모두가 영어와 한국어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어 초등학생 지도에 적합한 분들입니다.

동두천 캠퍼스에서는 기숙사에서 생활하는지라 초등학생의 경우 부모들과 함께 생활함이 교육적이라 생각되기에 의정부쯤에 교육장을 마련하여 수업을 하되 수시로 동두천 캠퍼스로 와서 자연 속에서 배울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두레초등교육의 핵심 중의 하나가 이중 언어 프로그램입니다.

수업의 절반은 영어를 사용합니다.

이중 언어 교육을 통하여 높은 수준의 학업 성취도를 육성코자 합니다.

학생들은 오전에는 영어로 수업을 듣고 오후에는 한국어로 수업을 듣게 됩니다.

두레초등교육의 교과 과정 중 STEM 교육이 있습니다.

STEM 커리큘럼은 과학, 기술, 공학, 그리고 수학 개념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하여 학생들은 문제해결능력을 기르게 되고 글로벌 세계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에 대하여 해결하는 노-하우를 익히게 됩니다.

두레초등교육은 교실에서 〈크롬북〉을 사용할 것입니다.

이를 통하여 학생들은 안전한 환경에서 21 세기 시대의 발전에 맞추어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

크롬북은 새로운 교육 방식으로 학생들이 배운 것을 다양하게, 창조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입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